반응형
SMALL

얼마전 어디선가 그런 글을 봤어요.


차에 쓰이는 워셔액 대부분이 성분이 메탄올이라구요.


저는 이게 무슨 문제가 되나 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최악의 경우에는 실명까지도 된다고 하네요.


독일의 경우에는 메탄올 함유량을 규제하거나 인체 유해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에탄올 워셔액을 주로 사용한다는데요..


우리나라는 아무런 규제가 없다고 합니다.


근데 워셔액이 차 바깥에만 사용되니 문제 없는 것 아닌가 생각이 되자나요.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었는데요.


다시 한 번 생각해보니 이것이 기체가 되서 차로 들어올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실제로 그렇다고도 하네요..


그러면 그냥 에탄올 워셔액으로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요??^^


물론 그래도 되죠..


근데 사람마다 원하는 워셔액이 다르잖아요..


저같은 경우는 레인ok워셔액을 사용하는데..


얘들도 메탄올로 만든 워셔액이더군요..


그러면 과연 어떻게 사용하면 안전 할까요??


차 에어컨을 내부순환만 되게 한 후 사용하면됩니다.


그리고 다 닦이고 난 후에 환기 한 번 시켜주면


우리가 원하는 워셔액을 그대로 사용해도 되죠..^^


이런거 다 귀찮다 그러면 에탄올 워셔액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LIST
블로그 이미지

환상호철

저의 투자이야기 및 사업이야기가 펼쳐질 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