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사람들이 대부분 이 2개의 노트북을 많이 살텐데요..


저도 이 2종류의 노트북을 다 사용해봤어요.


그래서 이 2대의 노트북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산 노트북은 삼성에서는 울트라북5시리즈였구요.


LG에서는 14UD530이라는 제품인데요.


이 두 제품을 무슨 기준으로 구매했는지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노트북을 고르는 기준은요..


CPU I5이상, 램4G이상 외장그래픽탑재


이3가지인데요.


삼성에서 산 울트라북은 외장그래픽이 탑재안되어있죠.


그런데 왜 구매를 했냐...


충동구매였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이마트에서 구경하다가 다른노트북을 찜했었거든요.


위 조건들에 들어맞는...


그런데 순간 OS 부팅 시 SSD활용이라는 말이 있는데..


눈에 확들어오더군요..


그리고 얇고 가볍고ㅋㅋㅋㅋ


처음 찜해놨던 것을 버리고 이거주세요 하고 샀네요..


엄청난 실수였죠...


인터넷에서 샀으면 20만원은 싸게 샀을텐데..ㅠ.ㅠㅋㅋㅋㅋ


이 노트북을 살 때가 2012년도라서 SSD에 그냥 혹해버렸죠....ㅠ.ㅠ


지금이었으면 그냥 원래 사려던 노트북을 샀을텐데요.


하지만 노트북이 가벼워서 갖고 다니기가 참 좋았습니다.


삼성울트라북을 2년정도 사용했었는데요..


진짜 우연하게 아버지 노트북이 엄청 구렸는데 고장이 나버렸네요..


그래서 그냥 제 노트북을 주고 저는 새로 구입하기로 했죠..ㅋㅋㅋㅋ


첫 번째 샀을 때, SSD에 혹해서 하이마트에서 충동구매한 것을 후회했기에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하나하나 따져가면서 구매합니다.


CPU, 램, 외장그래픽카드, 여기에 노트북 모니터 해상도까지 검색했죠..


이것저것 따져 보니 가격대비 성능비는 LG노트북 > 삼성 노트북이었습니다.


삼성전자가 1등기업이다 보니 더 비싸더군요.


모니터 해상도 같은 경우는 LG가 확실히 좋더군요..


삼성노트북은 화면에서 푸른빛이 도는 것 아시나요??ㅋ


스마트폰은 AMOLED를 사용해서 푸른빛이 감도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노트북도 마찬가지더군요..


AMOLED도 아닌데.. 푸른빛...ㅋㅋㅋ


삼성은 삼성인가 봅니다..


하지만 LG노트북에도 결함이 있었죠...


무선랜이 무선공유기들과 호환이 안맞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끊김현상이..ㅠ.ㅠ


신호는 엄청 쎄게 잡혀있는데 계속 인터넷이 끊겼었죠..


공유기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최신기종 공유기를 써야 안 끊기는 그런 구린....


요새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많이 해서 비교적 내장 무선랜으로 잘쓰고 있네요..


이 노트북도 벌써 산지 2년이나 지났는데요.


밧데리 수명도 여전히길고, 성능도 새 노트북들한테 안밀리고 그래요.


여전히 빠릅니다.


SSD가 128기가 탑재되어있어서요..ㅋㅋㅋ


삼성꺼는 16기가 SSD라서 부팅시에만써먹었는데...


지금은 그래도 좀 씁니다..


현재 컴퓨터 성능들이 어느정도 올라와서요..


일정 스펙 이상만 된다면 오래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지금 제가 쓰고 있는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산지 5년째인데 여전히 빠르고 게임도 잘돌아가네요..


노트북, 데스크탑 둘다 100만원대제품을 샀는데 말이죠..^^


그러므로 컴퓨터를 살 때, 어느정도 성능만 갖추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2016/04/19 - [일상이야기] - 노트북 고르는 방법??


예전에 노트북 고르는 방법도 한 번 적었었는데..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위 링크를 클릭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LIST
블로그 이미지

환상호철

저의 투자이야기 및 사업이야기가 펼쳐질 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