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현재 부동산 월세로 생활비를 받아 쓰고 있는 저한테 굉장한 이슈거리인데요...


현재 전세시장은 줄어들고 있고, 월세시장은 확대되고 있습니다.


월세를 내놓는 집이 많다면 가격이 점점 줄어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월세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이 월세가격이 줄어들면 안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수익형부동산을 획득하기 위한 우리는 입지를 더 확고히 따지고 들어가면서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공부하고 이런 것들을 별로 안좋아하는데요..


처음 부동산 투자를 시작했을 때는 지방에 있다보니 지방에 있는 소형아파트를 공략하자고 생각했는데요..


참으로 위험한 생각이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방에서 투자를 하려면 입지분석과 여러가지 요인들을 다 공부해야하는데요..


지금 생각하니 제 성격상 절대 불가능하다 생각되네요.


저처럼 생각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부분 사람들은 떠오를 겁니다. 서울..


맞습니다. 서울 참으로 쉽죠.


역세권, 학군, 바다(강,천 등등) 이 3가지죠..


바다라는 표현은 제 멘토분이 매번 하시는 말씀에서 가져왔습니다..ㅋㅋㅋ


근데 문제는 서울 아파트는 사기가 힘들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빌라로 생각을 고쳤죠..


서울은 생각보다 빌라 수요도 좋더라구요..


물론 제가 흐름이 우상향일 때, 올라타서 그런 것도 있지만, 서울 인구가 얼마나 많은데..


아파트가 다 커버를 못해주자나요..


그러니 빌라에도 수요가 있을 수 밖에요..


대신 빌라는 자가보다는 세입자가 많은 편입니다.


다들 아파트를 원하니 빌라에서 세들어살면서 아파트로 가야지라는 생각을 많이 갖고 있으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한다는 겁니다..^^


저는 처음에 제가 서울에 투자를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을 못했습니다.


가진 것은 쥐뿔도 없고, 퇴사하고 마이너스 통장3천만원 밖에 없는 놈이 어떻게 서울에서 집을 살 수가 있을까요?


당연히 저도 불가능하다 생각하고 서울은 반지하나 노려야 겠다면서 경매에서 반지하만 파서 하나 낙찰도 받았죠..


이 다음에는 인천 빌라를 보고 있었구요..


그러던 중 화곡동을 보게되었죠..


제가 다니던 회사가 LG계열이다 보니 마곡지구에 대한 소문은 좀 빨리 접했었는데요..


그 소문 접하고 몇 개월뒤 가양동이 엄청 뜨고 있다는 소리를 들었죠..


그래서 바로 네이버 지도를 켰습니다.


그리고 마곡의 부동산 가격을 확인해보고 가양동도 확인해보고 둘 다 들어갈 엄두가 안나더군요..


이 때는 멀 모를 때라 가양역이 마곡과 9호선 급행 2가지 때문에 뜬 것인줄은 생각도 못했어요..ㅋㅋㅋ


그러면서 화곡동도 굉장히 붙어 있는데 하고 들어가 보게됩니다.


그러니 가격이 인천과 큰 차이가 없었죠..


경매물건 뽑고 임장을 갑니다..


간당간당하지만 도전할 수 있어보이네요..ㅋㅋ


그리고선 임장을 완료합니다.


우선 먼저 봐 놓은 집에 입찰을 가기로 한 사이에 부동산에서 전화가 옵니다.


진짜 좋은 물건 임장 때 봤던 집 나왔는데 살 마음 있냐고..


바로 달려갔죠.. 계약금 1천만원 걸고 계약하고 옵니다.


나중에 전세 세입자가 들어와서 나머지 금액을 지불합니다.


이렇게 서울에 내 소유의 집이 생기네요.


그것도 새집으로 신규분양물건이었죠..


현재는 내가 왜 그 때, 그 가격에 전세를 놨지라고 후회는 하고 있네요..ㅋㅋㅋ


지금은 제가 놓은 것보다 4천만원 비싸게 전세를 놓을 수 있거든요...


내년에 받아야죠..


이 때는 화곡동이 서울에서 집값이 제일 저렴한 곳인지 몰랐구요..


집을 산 후 사람들이랑 얘기를 하면서 알게 되었죠..


나중에 마곡에 기업이 입주가 완료되면 분명 화곡동까지 밀려올거라는 확신이 있구요..


이동네에 제 부동산의 반이 있는데요...


제 예상되로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ㅋㅋㅋ


오늘 포스팅에서 하고 싶었던 말은 그냥 입지를 진짜 중요하게 봐야 된다는 것이었어요..


월세를 받기위해서는 꾸준히 수요가 늘어날 지역인 곳으로요..


월세는 가격이 낮아질까 집주인 들이 걱정을 하는데요.


수요만 받쳐주면 집이 연식이 들더라도 오히려 올라가는 경향이 있거든요..


시장원리죠..


그러니 수요가 많은 지역에 잘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블로그 이미지

환상호철

저의 투자이야기 및 사업이야기가 펼쳐질 공간입니다....^^

,